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엔식량농업기구(FAO)가 보고한 기후변화 상황

기타

by 커리지 블로그 2019. 9. 8. 14:44

본문

반응형
 

커리지; 월간 단백질 박스

당신의 운동이 헛되지 않도록.

kourage.kr

커리지; 월간 단백질 박스 - 바쁜 운동인에게 매월 다양한 단백질 제품을 배송합니다

 


 

 

키워드

#UN #기후변화

 

지금, 깊이 알아야 하는 이유

세계 영양부족인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6년에는 8억 400만 명이었지만 2017년에는 8억 2,100만 명이 되었죠. 기아 인구 증가의 대표적 원인은 기후변화 혹은 분쟁이라는 점을 눈여겨봐야 합니다.

 

FAO’s Work on Climate Change 보고서 요약

-2006년에서 2016년 사이, 농업 부문에서 재해에 의한 손실 중 30%는 가뭄 때문이며, 이로 인해 290억 달러의 비용이 발생하였다.

 

-세계의 토양 퇴화는 약 78기가톤의 탄소를 방출했으나, 퇴화된 토양과 농지의 복구를 통해 대기 중의 탄소 51기가톤을 제거할 수 있다.

 

-기후변화는 이미 압박을 받고 있는 수자원 시스템에 부담을 더 가중시킬 것이다. 이는 물에 대한 경쟁을 심화시켜 지역 수준에서의 물, 에너지, 수산업 및 식량안보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축산공급 체인에서 나오는 온실가스 배출량은 인위적 온실가스 배출량의 14.5%를 차지한다. 이중 2/3는 소(쇠고기, 우유)에 의한 것이다.

 

-1990년 이후 20개국으로부터 산림면적의 유지 혹은 증가가 식량안보 개선의 한 방안이라는 점이 증명되었다.

 

-현재 산림은 296기가톤 이상의 탄소를 저장하고 있다.

 

-현재 식량의 1/3은 손실 또는 낭비되고 있다. 이로 인해 연간 2조 6,000억 달러의 비용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는 7,000억 원의 환경비용과 9,000억 달러의 사회적 비용을 포함한다.

 

 

덧붙이는 말

기후변화는 이미 농업과 식량안보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긴급조치가 취해지지 않는 한 추가적으로 수백만 명의 인구가 기아 혹은 빈곤 상태에 놓일 거예요. 토양과 산림의 복원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 세계가 노력해야 할 때입니다.

 

 

Reference
FAO’s Work on Climate Change

 

 


 

 

커리지; 월간 단백질 박스

당신의 운동이 헛되지 않도록.

kourage.kr

커리지; 월간 단백질 박스 - 바쁜 운동인에게 매월 다양한 단백질 제품을 배송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